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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의 비즈니스 환경은 불확실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, 이에 기업의 활동은 예측 가능한 범위 안으로 얼마만큼 근 접 시키느냐가 중요 사항이 되었습니다. 따라서 신제품 출시, 제품 개발, 가격전략, 광고 전략 등의 활동을 위해서는 기 본적으로 마케팅 리서치가 필수 입니다. 즉, 미래를 예측하기 위한 일련의 조사는 예측의 방법론과 범위에 따라 다르게 됩니다. 마케팅 리서치는 마케팅 의사결정에 있어 생길 수 있는 불확실성과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한 객관적 자료 수집, 분석 하고,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로 가공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.


Process


Step1 . 현 상태의 파악
  • 소비자 불만 상황
  • 고객만족 현황
  • 광고 효과 지표 현황
  • 신제품 소비자 반응
Step2 . 상황에 따른 원인 규명
  • 불만의 원인
  • 만족 지표 정도(항목별 지표)
  • 광고 효과 원인
  • 소비자 반응 원인 파악(소구형태 등)
Step3 . 미래 예측
  • 불만 감소율 예측
  • 만족도 증대 효과
  • 광고 및 판매량 예측
  • 제품 소구별 판매량 예측